박성일 군수, 코로나 불구 공약 완료 최고 수준
박성일 군수, 코로나 불구 공약 완료 최고 수준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1.01.2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중간점검 총 113건 공약중 81건 완료, 72% 완료율 독보적 성과

박성일 완주군수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72%의 높은 공약 완료율을 보여 주목받고 있다.

27일 완주군은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과 이행실적을 평가했다.

민선7기 중간점을 맞은 박 군수는 총 113건의 공약 중 이미 완료된 공약이 81건에 달해 72%의 높은 완료율을 보이고 있고, 추진 중에 있는 32건 사업 이행율 역시 84.9%로 모든 공약사업이 임기 내 완료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공약 완료율은 공약의 이행완료 현황을 나타내는 것으로 민선7기 임기 내 완료예정을 목표로 측정하는 이행율과는 차이가 있다. 매니페스토 공약 평가에서도 공약 완료율을 점수에 반영한다.

완주군은 그동안 차별화된 우수공약을 내세우며 ‘전국 유일 6년 연속, 5회 연속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최우수기관 선정’의 타이틀을 거머쥐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과를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서도 군민 삶의 질 향상과 민생경제 활력을 위해 행정력을 결집, 미래신성장 먹거리 동력 확보를 위한 수소도시 조성, 문화도시 지정 등 등 30개 사업 1,425억 원의 국비를 확보하기도 했다.

군은 올해 있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와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대비해 공약사업 추진상황 자체점검을 강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대응 공약실천 로드맵 재정립, 한국판 뉴딜 등 정부정책과 연계한 선제대응에 만전을 기해 공약사업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평가위원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많은 사업들이 코로나에 집중되면서 공약완료율이 예년에 비해 떨어지겠다고 생각했는데 타 지자체와 비교해 탁월한 공약이행 성과를 보여줘 놀랍다”며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주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박 군수는 “공약의 주인은 군민이고, 군민행복은 군정 최상의 가치라 생각한다”며 “성원해 준 군민들에게 감사드리고, 100% 이행완료를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공약이행평가위원회 시간이 오후 4시로 사진은 천리안으로 발송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