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차세연 교수, OECD 과학자문위원 위촉
전북대 차세연 교수, OECD 과학자문위원 위촉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1.01.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차세연 교수(가금류질병방제연구센터)가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지속가능농업 공동연구프로그램’ 과학자문기구 위원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차 교수는 내년부터 6년 동안 연구프로그램 운영을 자문하고, 분야별 연구과제 및 국제회의 지원대상을 선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OECD CRP는 농림수산식품 분야의 지속가능한 자연자원 사용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식품생산 시스템의 국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1979년 설립됐으며, OECD 회원국 37개국 중 26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과학자문기구는 우리나라와 스위스, 일본, 뉴질랜드, 스페인 벨기에에서 1명씩 6명으로 구성되며, 한국이 1999년 참여한 이래 한국 연구자가 위원으로 선정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전북대 수의대를 졸업한 차 교수는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일본 기후대학,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 등에서 박사후 연구원을 역임했다.

 전북대학교는 “이번 차 교수의 OECD 과학자문기구 위원 선정은 가금류 질병 연구 등 학문적 성과에 대한 전문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이와 같은 연구들을 기반으로 한 국내 과학적 방역에 대한 국제적 인정을 의미하는 것이어서 큰 의의를 지닌다”고 밝혔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