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은영 무주군의원, 선택적 맞춤형 재난지원금 지원 촉구
문은영 무주군의원, 선택적 맞춤형 재난지원금 지원 촉구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1.01.2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은영 무주군의원(부의장)은 22일 열린 무주군의회 제282회 임시회 5분 발언에서 ‘선택적 맞춤형 재난지원금’ 차등 지급을 주장했다.

 문은영 의원은 코로나19로 심각한 타격을 입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선택적 맞춤형 재난지원금’을 시행할 것을 촉구했다.

 문 부의장은 현재 무주군 관광산업 가운데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식당, 카페, 숙박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스키장비 대여업 등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할 정도로 생계를 위협받고 있다며 이에 대한 구제책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 부의장은 특히 11일간 관광곤도라를 비롯한 무주덕유산리조트 전체시설에 대한 영업중단으로 인근의 숙박업소 및 음식점 등의 피해가 극심해 심지어 상인들이 영업을 포기하고 무주를 떠날 생각마저 하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문 부의장은 재난지원금을 세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전 군민 차등지원을 제안했다.

 첫 번째 그룹은 전 군민에 같은 지원금을 지급하고, 두 번째 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장을 잃은 분들에게 좀 더 많은 지원금을 지급하고, 세 번째 그룹은 피해가 심각한 소상공인에게 선별 지원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문 부의장은 코로나19 방역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삶의 희망을 잃은 소상공인들에게 군 차원에서 살아갈 수 있는 희망을 주어야 한다며,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분들에게 소중한 예산을 지원해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번 무주군의회 282회 임시회에서는 4건의 조례안, 2건의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과 1건의 의견청취 등 총 7건의 안건 처리 외 2021년도 무주군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통해 무주군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