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산지공판 기능 활성화 비대면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
장수군 산지공판 기능 활성화 비대면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1.01.2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지난 21일 장수군청 회의실에서 실·과·사업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지공판 기능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연구용역을 맡은 ㈜한국마케팅유통컨설팅 대표 배이만 박사가 보고자로 나서 비대면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을 위한 타당성 연구결과 보고 및 혁신유통체계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전국 최초의 비대면 시스템 기반의 경영을 통해 전국 농산물 유통시설 중 선도적 혁신성을 이끌어 성공모델을 정착하고, 내부적으로 기존의 APC 및 융복합단지와 연계한 관내 유통시설 집적화를 구성해 1차 농축산물의 가격 및 출하의 문제점을 예방, 농·축산물의 다양성 및 판로 확대를 이끌어 낸다는 것이다.

 앞서 군은 지난해 10월 농림축산 식품부가 주관한 산지공판기능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제안 공모사업 확정 이후 3개월여 간 용역을 실시했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스마트 경매타운 신설 타당성 연구용역을 통해 코로나 19로 급변하는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원클릭 스마트 경매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라며 “동부권을 대표하는 농산물 거래의 거점으로 정체성을 확립하고 코로나 시대에 맞춰 안심하고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장수군만의 그린 뉴딜 유통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