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대,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 개최
군장대,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 개최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1.01.2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철 군장대 총장
이계철 군장대 총장

군장대학교(총장 이계철)가 ‘사회적경제 인력양성 및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시행된 이번 포럼은 군장대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단이 주최하고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가 주관해 사회적경제 인력양성 및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확산과 후속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지난 19일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군산시 강임준 시장, 신영대 국회의원 등 영상 메시지와 전국 사회적경제 전문가와 관계자가 온라인으로 만나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세대학교 양세훈 교수는 ‘지역의 사회적경제와 대학과의 연계 협력 사례’를 주제로 발표가 있었으며 김봉원 한국지역연구협동조합 이사장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 강화와 사례’를 주제로 토론도 진행됐다.

어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교협동조합 중앙지원센터장의 ‘학교협동조합 설립 및 운영 지원 방안’, 김병규 (사)사회적기업연구원 협동조합센터장의 ‘사회적기업(사회적기업가)육성방안 사례중심’ 토론도 이어졌다.

이계철 총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서 논의된 내용과 방안을 토대로 사회적 경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해 나갈 것”이라며 “관련 기관과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