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익산다이로움 ‘기프트카드’ 출시
익산시, 익산다이로움 ‘기프트카드’ 출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1.01.2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지난해 1월 지역화폐인 ‘익산다이로움’을 출시해 시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자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새로운 형태의 기프트카드를 선보였다.

시는 20일부터 NH농협카드로 5만원권과 10만원권 형태의 기프트카드를 출시한다. 이 카드는 별도 인센티브 혜택은 없지만 법인과 단체 등에서 지역내 사용 가능한 기프트카드 발행을 요구함에 따라 사용처와 상품권 유효기간(5년)이 ‘익산다이로움 카드’와 동일한 무기명 기프트카드로 출시했다.

NH농협은행 남중동에 위치한 익산시청지점에 방문하면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대금 결제는 현금과 NH농협카드(채움·비씨)로 가능하다.

법인은 5만원, 10만원권 기프트카드 외에 별도 다른 금액으로 카드 구매(충전)를 원할 경우 익산시 일자리정책과(859-5324)로 문의 후 공문으로 요청하면 구매할 수 있다. 이 경우에도 인센티브 혜택은 없으며, 익산다이로움카드 소지자에 한 해 신청 가능하다.

익산다이로움 카드는 만14세 이상 본인 명의 스마트폰 소지자는 전국 어디서나 착한페이앱(익산다이로움)을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하며 일반 휴대폰 소지자는 지역내 농협은행(농축산영업점 포함 48개소)을 방문하면 익산다이로움 카드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지난해 1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출시한 익산다이로움 카드는 지난 19일 현재 가입자 수는 8만7천348명, 발행액은 1천929억원을 달성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익산시는 올해에도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와 골목상권 소비 촉진을 위해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익산다이로움 구매(충전)금액의 10% 추가적립, 사용(결제)금액의 10% 페이백(소비촉진지원금)까지 인센티브 20% 혜택을 연중 지원하는 파격적인 지원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설·추석명절에는 100만원 한도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골목상권 소비 활성화를 위해 상위평균 30곳은 분기별 페이백 지원 제외업체를 정해 운영한다. 페이백 제외 업체에서는 시민편의를 위해 다이로움 카드사용은 가능하지만 페이백 적립은 제한되며 사전에 익산시 홈페이지와 착한페이앱(익산다이로움)에 공개한다.

김형순 익산시 일자리정책과장은 “기프트카드는 공공기관과 기업, 시민들이 포상금, 선물용 등 각종 행사에 쉽게 활용할 수 있고 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상품권 유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층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