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본격 추진
순창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본격 추진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1.01.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이달부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사진은 추진단 회의 모습.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지역사회에 활력을 주고 군민에게는 희망을 심어줄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을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이미 농촌에 구축된 지역 자산을 활용해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까지 창출함으로써 농촌의 자생적 성장기반을 마련해 나가고자 시행하게 된다. 특히 군은 지난 2019년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0년부터 오는 2023년까지 4년 동안 총사업비 70억원을 투입한다.

 아울러 이미 조성된 하드웨어와 효율적인 연계, 액션그룹 발굴 및 사람과 산업 그리고 마을 간 연계 활성화를 통해 순창군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말 추진단장과 사무국장, 사무원으로 구성된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구성도 마쳤다.

 여기에 건강장수연구소에 임시 사무실을 마련했으며 지난해 10월부터는 앞으로 추진하게 될 세부 사업내용을 담을 기본계획을 오는 5월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군에서는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앞서 오는 2월부터 주민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시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자 우선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해 군민 공감대를 형성해나갈 예정이다.

 또 사업 전반에 대해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안내한 홍보물 5천부를 제작해 읍·면에 배부하고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도 개설한다. 이를 통해 수시로 추진상황을 주민에게 알리고 다양한 의견과 고충도 수렴해 사업추진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군은 그동안 많은 시설이 구축되고 다양한 분야의 중간 지원조직이 구성돼 운영하고 있으나 이를 주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데 미흡했다는 점을 인식하고 이 사업을 통해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신활력플러스사업이 지역에 꼭 필요한 창의적인 사업발굴과 액션그룹 양성으로 지역사회에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 사업과 관련된 내용은 순창군 신활력플러스사업단(063-653-8707)이나 순창군 건강장수사업소(063-650-1546)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