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 김은희 장학사 코로나19 극복 앞장 공로 ‘2020 희망교육대상’
전북도교육청 김은희 장학사 코로나19 극복 앞장 공로 ‘2020 희망교육대상’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1.01.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희 장학사
김은희 장학사

 전북교육청 코로나19 대응 대책본부 김은희 장학사가 코로나19 위기극복에 앞장 선 공로로 ‘2020 희망교육대상’을 수상했다. 김 장학사는 지난해 1월 전북교육청 코로나19 비상대책반이 가동된 이후 현재까지 도내 교육현장의 방역을 최일선에서 책임지고 있다.

 ‘2020 희망교육대상’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원격교육과 디지털 교육, 교육격차 해소, K-EDU 미래교육에 공헌한 영웅 찾기의 일환으로 교육감이 추천하고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이 표창하는 상이다.

 보건교사 출신인 김 장학사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방역 매뉴얼을 개발, 보급하는 데 앞장서왔다.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전북교육청 자체 매뉴얼인 ‘코로나19 대응! 어렵지 않아요’와 동영상 자료 등을 제작해 학교 현장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 장학사는 “도청과 보건소 등 도내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 학교 현장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전북지역 학교 감염이 최소화를 유지하고 있다”면서 “지난 1년 동안 함께 고생해준 팀원들을 대표해서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