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직원 대상 제2기 정책동아리 운영
순창군 직원 대상 제2기 정책동아리 운영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1.01.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직원을 대상으로 제2기 정책동아리를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제1기 정책동아리 발대식.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직원들의 자율적인 학습문화 형성은 물론 창의적 정책개발을 위해 제2기 정책동아리(이하 동아리)를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올해 동아리 연구과제는 ‘코로나 이후 행정변화에 대응하는 우리 군 발전 전략’이다. 즉 4차 산업혁명 시대 흐름 변화에 순창군의 대응 전략을 마련하고자 직원들의 창의적인 정책 과제를 발굴하겠다는 것.

 동아리 참여자는 오는 2월19일까지 모집한다. 3월부터 연구활동에 나서게 된다. 또 정기모임과 워크숍을 통해 군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한다. 아울러 최종 연구 결과는 신규시책 등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여기에 군에서는 동아리의 연구활동 활성화를 위해 국내 선진지 견학과 외부 전문가 자문 등 여러 방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결과 보고회를 통해 우수 연구 동아리를 선정하고 포상금, 상시학습, 국외 자율연수 등 인센티브도 부여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10개팀, 58명의 공무원이 참여한 제1기 동아리는 문화·예술·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과제를 수행한 바 있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미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생각을 해주길 바란다”라며 “올해 순창군 정책동아리를 통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제안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