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중기 경영안정 및 혁신성장을 위한 특허담보대출 지원
중진공, 중기 경영안정 및 혁신성장을 위한 특허담보대출 지원
  • 김기주 기자
  • 승인 2021.01.1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북서부지부(이하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안정 및 혁신성장 가속화를 위해 특허권을 담보로 최대 30억원까지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특허담보대출은 중소벤처기업이 보유한 지식재산권을 경제적 기술 가치로 환산해 대출에 필요한 담보로 활용,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담보가 부족한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특허담보대출은 특허권에 질권을 설정해 융자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은 특허의 소유권을 양도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정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청 대상은 업력과 관계없이 보유한 특허권을 담보로 대출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으로 해당 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소요되는 시설 및 운전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중진공은 특허담보대출을 통해 지난해에만 75개 중소벤처기업에 약 265억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300억원 내외 규모의 자금을 편성하여 운용할 계획이다.

실제, 전북 군산시에 소재한 자동차 필터 제조 중소기업 A사는 지난해 이번 프로그램으로 특허담보대출 5억원의 지원받은 바 있다.

중진공은 이번 프로그램과 더불어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디지털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정책자금 상담·평가·대출 단계별로 비대면 프로세스를 전면 확대할 계획이다.

이병필 중진공 전북서부지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안정과 혁신성장을 위해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인력 양성 등 필요한 시책을 현장에서 신속하게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특허 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책자금 신청·접수는 중진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현재 온라인 사전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문의는 중진공 전북서부지부(063-460-9831) 또는 중소기업 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57)로 하면 된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