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홍정호 ‘캡틴 부탁해’
전북현대 홍정호 ‘캡틴 부탁해’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1.01.1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비의 리더로 주장 맡아, 부주장엔 이용·최영준
왼쪽부터 부주장 최영준, 주장 홍정호, 부주장 이용.
왼쪽부터 부주장 최영준, 주장 홍정호, 부주장 이용.

프로축구 전북현대 수비의 리더 홍정호가 올 시즌 주장 완장을 찬다.

전북은 14일 홍정호에게 캡틴 자리를 맡기고 이용, 최영준을 부주장으로 선임해 올 그라운드 안팎에서 선수단과 코칭스탭, 팬 등의 가교 역할을 맡겼다.

지난 2018년 임대 신분으로 전북유니폼을 입은 홍정호는 입단 첫 해부터 팀이 우승을 차지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데 이어 지난해 완전 이적과 함께 K리그1 4연패를 달성하는데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중앙수비로 K리그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홍정호는 선수단 사이에서 선·후배 가교 역할을 잘 해왔고 그라운드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며 팀이 승리하는데 기여를 하는 선수로 평가 받아 왔다.

이와 함께 지난 12일 남해 전지훈련지에서 선수단 전체 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올 시즌 전북의 캡틴으로 뽑혔다.

또 부주장으로 선임된 이용은 팀의 최고참으로 후배들을 잘 이끄는 선수로 코칭스탭과의 가교 역할을 기대하고 있고 올 시즌 임대생활을 끝마치고 복귀한 최영준은 팀의 중고참으로서 후배들을 잘 이끌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주장을 맡게 된 홍정호는 “선수들의 지지를 받아 캡틴이 된 만큼 선·후배들이 그라운드에서 더욱 힘을 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전북현대의 주장완장의 무게를 잘 이겨내 올 시즌 K리그1 5연패와 ACL우승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식 감독은 “주장 홍정호는 게임 때나 훈련 때 선수들 사이에서 중심 역할을 잘 해주고 있다”며 “선수들이 직접 선출한 만큼 전북현대의 캡틴으로 잘 해 나갈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