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LINC+사업단 청년창업문화확산을 위한 실전창업 워크숍
전북대 LINC+사업단 청년창업문화확산을 위한 실전창업 워크숍
  • 김은희 기자
  • 승인 2021.01.1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고영호)과 창업지원단(단장 권대규)이 공동 주최하고, 전북대 사회적경제연구센터가 주관하는 ‘지역혁신 사회적경제 RCC’(책임교수 유남희)에서 “청년창업문화확산을 위한 실전창업 워크숍”이란 기술교류회가 1월 14일(목)에 라한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전북대학교 ‘지역혁신 사회적경제 RCC’는 LINC+ 사업단의 사회적경제분야 특성화를 위한 프로젝트로서, 학생과 청년들의 지역사회 문제인식과 지역혁신사업 참여를 통해 사회적경제분야 창업문화확산과 육성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기술교류회에서는 LINC+ 사업단 김영선교수의 사회로, 코리나교연 황갑선 대표의 “4차산업혁명시대 직업과 진로”라는 특강에 이어 8팀의 청년창업동아리의 실전창업 팀별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이종찬 스페이스코웍 대표, 김효빈 해달별협동조합 이사장, 이동훈 코끼리가는길 대표 및 한미숙 전북사회경제포럼 전문위원 등 전문가 멘토링과 평가 순서로 진행되었다.

 유남희 책임교수(기록관리학과 교수)는 이 프로젝트를 통하여 지역내 청년과 학생들이 지역혁신을 위한 다양한 문제인식을 통해 사회적경제 생태계 강화에 이바지하고 협동조합과 벤처창업에 관한 실전창업 역량을 강화시키는 계기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김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