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귀농농업창업·주택구입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김제시, 귀농농업창업·주택구입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1.1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병철)는 1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귀농 농업 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 창업 및 주거 공간 마련을 지원함으로써 신규 농업 인력 육성을 통한 농업 인력구조 개선, 지역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사업대상자는 농촌 외의 지역에서 농업 외의 산업분야에 종사한(하는) 자(귀농인), 또는 농촌 지역에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자(재촌 비농업인)가 농업을 전업으로 하거나, 농업에 종사하면서 이와 관련된 자가 생산 농산물의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농식품 가공과 서비스업을 겸업하고자 농촌으로 이주해 농업에 종사하는 자이다.

 신청 자격은 사업 신청연도 기준 만 65세 이하(1955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인 자로서 세대주이어야 하며, 사업 접수는 농업기술센터 2층 농촌지원과에서 진행한다.

 지원자금의 사용용도는 영농기반, 농식품 제조 가공시설 신축 수리 등 농업 창업자금과, 신축과 증·개축 등 주택구입 자금으로 농업 창업자금은 세대당 3억원, 주택 구입자금은 세대당 7,500만원 한도이며 지원조건은 전액 융자(대출금리 2% 또는 변동금리, 5년 거치 10년 원금균등 분할상환)이며 사업신청 전에 농협 및 농신보에 신용상태를 조회해 개인별 적정 대출규모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대상자는 2월 중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 대상자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사업대상자는 당해연도 12월 31일까지 지정 농협에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