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은퇴한 신중년 경력 활용할 일자리 만든다
순창군 은퇴한 신중년 경력 활용할 일자리 만든다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1.01.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신중년 경력을 활용할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일자리에서 은퇴한 신중년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 만들기에 나섰다.

 군은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돼 총사업비 1억5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따라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추진을 통해 3개 분야에 13명의 신중년 및 이들과 함께할 참여 사업장을 모집할 계획이다.

 특히 군에서는 이 사업을 통해 신중년의 경제활동 재진입으로 성공적인 노후 준비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들을 사회활동에 참여시켜 참여자의 자존심은 물론 소속감을 높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3개 분야에 복지단체, 전통문화 보존단체 등 6곳에서 18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냈다. 참여자격은 사업장은 사회적 경제기업, 순창군 출연·출자기관, 비영리 법인·단체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신중년 참여자는 만 50세 이상∼70세 미만의 관내 거주 중인 미취업 군민으로 분야별로 요구하는 근무경력과 자격을 보유한 사람이 대상이다. 모집분야는 사무 운영 멘토단 운영사업과 지역문화 보건을 위한 무형문화재 전승 지원사업, 바이오 자문위원 활용사업 등 3개 분야다. 모두 13명을 선발한다.

 더욱이 바이오 자문위원 활용사업은 지난해 고용노동부(광주지방고용노동청 전주지청)의 지도·점검 때 본사업의 목적성과 방향성에 들어맞는 사업이라는 호응을 받았다.

 일자리에 참여를 희망하는 신중년은 오는 22일, 사업장은 오는 18일까지 순창군청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계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청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경제교통과(063-650-1326)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