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출신 이내빈 시인, 세 번째 시집 ‘그녀의 속눈썹’ 출간
군산 출신 이내빈 시인, 세 번째 시집 ‘그녀의 속눈썹’ 출간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1.01.06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편의 시는 생명을 가진 삶의 치열한 흔적이다. 자연의 모든 것과 삶의 이야기, 시대의 문제의식을 탐미하거나 공허함과 쓸쓸함의 뒷모습도 때로 무거운 무게로 가슴을 짓눌렀다.” 「시인의 말」

 군산 출신 이내빈 시인은 두 눈을 부릅뜨고 세상을 바라보고자 했다. 자책에 밤잠을 설칠 때도 있었지만, 흘러가는 시간과 살아있는 모든 것을 음미하려 각오를 다졌다. 그렇게 펴낸 세 번째 시집이 ‘그녀의 속눈썹(지식과 감성·1만3,000원)’이다.

 이번 작품집에서도 전작의 주제가 되어 온 작고 소외되고 힘없는 것들이 강인한 삶을 살아내는 순응과 순리의 인간적 본성에 접근하는 시를 다수 발견할 수 있다. 시인은 그것들에 대한 연민과 애정의 눈을 가지고, 고단한 삶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그 연민과 연대의식의 연장 선상에서 우리들의 자화상과 대비시키며 총 5부에 걸쳐 80편의 시를 담아 냈다.

 이동희 평론가(시인·문학박사)는 “이내빈 시인은 수줍은 듯 시의 등불을 높이 달고, 세상의 자지러진 웃음 뒤에 숨을 용기만으로도 이미 시의 깨달음에 진입한 셈이다. 시의 축복을 받은 셈이다”며 “인간다움으로 피해갈 수 없는 존재의 허무감을 허물기 위한 작품들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했다.

 이내빈 시인은 전북문인협회, 전북시인협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신아문예대학작가회장을 역임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