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낚시어선 승객 안전안내방송 녹음파일 제작
군산해경, 낚시어선 승객 안전안내방송 녹음파일 제작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1.01.0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해경이 낚시어선 승객 대상 출항 전 준수사항 등 안전 안내방송을 녹음해 낚시어선 200여 척에 배포한다.

 6일 군산해양경찰서는 지난해 낚시관리 및 육성법 개정에 따라 13인 이상 낚시어선에 구명뗏목 설치가 의무화되고 출항 전 안내방송을 해야 하는 등 안전 수칙이 강화됨에 따라 낚시어선 업자의 부담은 덜면서 승객의 안전은 높이고자 안전 안내방송을 직접 녹음 제작해 1월 중 배부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낚시어선 이용객의 활동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지난해 군산 앞바다에서는 직전 해보다 20% 이상 증가한 34만 6천 명에 이르는 가운데 낚시어선 사고도 늘고 있어 낚시어선 종사자들의 의식 개선도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군산해경은 개정된 법률 시행과 관련해 안전 안내방송 녹음파일을 제공하며 낚시어선 업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수칙과 법령 준수를 홍보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불법 행위에 대해서도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주요 방송 내용은 출항 전 승객을 대상으로 안전한 승·하선 방법, 인명구조 장비 보관 장소와 사용법 등 안전수칙에 관한 사항들로 구성된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해양안전 정책을 추진 함에 국민 편익을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며 “낚시어선 종사자와 승객 모두 출항 전 안내방송을 들으면서 해양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한 바다낚시를 즐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낚시관리 및 육성법 위반 시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부터 1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물린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