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 경제활력·새만금중심·스마트농업도시 역점
박준배 김제시장, 경제활력·새만금중심·스마트농업도시 역점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1.0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6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난해 성과와 2021년 시정 방향 및 역점시책을 제시했다.

 박 시장은 “지난 한해동안 예기치 않은 코로나19와 여름철 집중호우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역대 최다 24개 기업유치, 신규일자리 6,259개 창출, 예산 1조원 시대 개막, 도시재생 뉴딜사업 3년 연속 선정,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 23명 합격, 국가 예산 8,021억 원 확보, 역대 최다 89개 공모사업 국·도비 2,358억 원 확보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또한, 2021년 시정 방향에 관해서는 “올해는 거대한 변화의 소용돌이를 넘어 새로운 길을 함께 열어야 할 중요한 시기로, 지난 성과와 변화를 발판삼아 ‘단합과 도전, 역동하는 김제’를 시정방향으로 정하고, 7대 역점시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박준배 시장은 “위기일수록 서로 화합하고 위로하며 단합함으로써 김제시민의 추진 원동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새해 추진하게 될 7대 역점시책을 통한, 시정 운영계획과 미래 비전을 설명하고, 참석한 언론인들과 시정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박 시장이 밝힌 김제시가 역점시책은 △삶이 윤택해지는 경제활력도시 △지속 발전 가능한 새만금중심도시 △미래를 선도하는 스마트농업도시 △다함께 나누며 누리는 희망복지도시 △건강하고 쾌적한 명품안전도시 △상생·평화로 품격있는 문화예술도시 △창의적 시정혁신으로 시민행복도시이다.

 박 시장은 “우리는 지난 한 해 시련과 역경 앞에 좌절하지 않고 슬기롭게 극복해 왔으며, 국내·외 경기침체와 장기적 저성장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며‘정의가 곧 시민행복과 지역발전’이라는 새로운 지표를 만들었다”면서 “김제시 전 공직자는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꿈꾸는 김제시민의 염원을 가슴 깊이 새기며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완성을 위해 흔들림 없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