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자봉센터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 우수사례 수상
김제시자봉센터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 우수사례 수상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1.0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센터장 허현기)가 실시한 ‘안전손잡이는 안심지팡이’ 사업이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해 실시한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은 자원봉사자의 주도성, 협력성을 기반으로 시민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발굴 및 해결함으로써 안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전 국민 자원봉사 프로젝트로 2020년 진행된 사업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심사에서 김제시 ‘안전손잡이는 안심지팡이’ 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안전손잡이는 안심지팡이’ 사업은 일상생활이 취약한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총 209세대에 생활안전사고를 예방 및 감소시키고자 안전손잡이 및 미끄럼 방지매트 설치,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았던 2020년 생활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감소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의 심리적인 안정감을 형성하기 위한 세대방역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사회 만들기를 위해 노력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봉사자들의 방문을 받은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집에만 있어 외롭고 쓸쓸했는데 방문해주는 봉사자가 말벗도 되었고 필요한 물품을 설치해주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어 고맙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허현기 센터장은 “2021년 한 해도 우리 지역에서 두드러지는 문제를 찾아 지역 주민들과의 협력으로 그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우리 이웃이 직접 만들어가는 안부·안전·안심의 도시, 안녕한 김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