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홍보 영상 유튜브 3주 만에 조회수 7만 돌파
무주홍보 영상 유튜브 3주 만에 조회수 7만 돌파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1.01.0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홍보 영상 ‘Visit Muju’가 유튜브 게시 3주 만에 조회 수 7만을 돌파하면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무주군과 무주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공동제작한 홍보 영상 ‘Visit Muju’는 되 주민들이 직접 출연해 덕유산 설천봉과 반디랜드, 머루와인동굴, 라제통문 등의 무주군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태권도 품새와 사과 따기’를 접목·창작한 율동을 직접 선보이고 있다.

 국악과 전자음악의 조화로 탄생한 비트감 넘치는 배경음악과 영상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 덕유산 반달곰 곰고미도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는 평가다.

 무주홍보 영상 ‘Visit Muju’는 무주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야곰냐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야곰냐곰’에는 안성면 명천마을을 비롯한 두문마을 등 ‘마을로 가는 축제’ 대표 마을 9곳의 주민들이 각 마을의 농산물과 볼거리, 체험활동 등을 소개하는 모습을 담아 코로나19로 취소됐던 축제의 아쉬움을 달래주고 있다.

 무주군청 농촌활력과 농촌관광팀 양영두 팀장은 “이 영상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언택트 관광 콘텐츠 개발의 일환으로 제작, 기획부터 안무와 출연까지 모두 주민들과 함께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지금 당장은 만날 수 없지만, 무주의 매력을 흥미롭게 알리고 지속적으로 노출함으로써 무주를 각인하고 또 찾게 할 것으로 기대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2018년 1월에 설립돼 ‘마을로 가는 축제’ 운영 지원과 시·군 역량강화, 도·농 교류 마을 활성화 사업, 홍보 콘텐츠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마을 주도의 농촌체험과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해 무주군 마을관광 활성화와 지역주민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