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보훈수당 지급 대상 확대
전주시, 보훈수당 지급 대상 확대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1.01.0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국가보훈대상자의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보훈수당 지급 대상을 확대한다.

 전주시는 “개정된 ‘전주시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수당 지급 조례’가 지난 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보훈수당 지급 대상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종전까지 65세 이상 참전유공자, 무공수훈자, 순국선열, 애국지사, 상이군경, 고엽제후유의증 환자, 특수임무유공자 등 4000여명의 국가유공자에게 월 3만 원 또는 월 6만 원의 보훈수당을 지급해왔다.

 개정된 조례는 6·25 전쟁과 월남전에 참전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참전유공자뿐만 아니라 참전유공자가 사망한 경우에는 배우자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전몰군경의 배우자 또는 자녀에게만 지급하던 보훈수당의 경우 배우자와 자녀가 없을 경우 부모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대상을 늘렸다.

 이와 함께 군 복무기간 동안 나라에 헌신한 공을 인정받아 보국훈장을 받은 보국수훈자도 보훈수당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종전 국가유공자 외에 △참전유공자 사망 시 배우자 △보국수훈자 △전몰군경의 부모 유족 등 1000여 명이 월 3만 원의 보훈수당을 받게 됐다.

 대상자들은 국가유공자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해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보훈 수당은 신청한 달부터 분기별로 지급된다.

 민선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이 자긍심을 갖고 명예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며 “보국수훈자 등 확대 지원되는 대상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