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식품산업커플링사업단, 산학공동프로젝트 성료
원광대 식품산업커플링사업단, 산학공동프로젝트 성료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1.01.0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식품산업커플링사업단이 자체적으로 추진한 2020학년도 식품산업 산학공동프로젝트가 지난달 31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전라북도에서 주관하고 원광대에서 운영하는 대학 산·학·관 식품산업커플링사업단의 식품산업 산학공동프로젝트는 지역 기업과 사회에서 요구하는 식품 관련 제품 개발과 문제 해결책을 모색했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전공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3개월에 걸쳐 추진됐으며, 관련 학과를 포함한 6개의 팀에서 24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최소 인원만 참여한 가운데 일부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반조리식 제품 개발에 관한 연구’와 ‘과민성 장 증후군 대상자를 위한 메뉴 및 레시피 개발’, ‘미생물을 활용한 매운맛 저감화 식품 개발‘ 등 팀별로 다양한 주제를 정해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특히, 학생들은 경연방식을 탈피하고 협업을 통해 학생 및 교수, 참여기업 및 재직자들이 다채로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원광대 식품산업커플링사업단장 이영은 교수는 “코로나19 등 모두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무사히 프로젝트를 마친 참여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학생들이 지역인재로서 식품에 관련한 문제 현안과 해결에 기여할 수 있다는 자긍심을 높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기업 관계자와 긴밀하게 협력해 지역 식품산업 발전의 중심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