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소방서, 새해 달라지는 주요 소방 관련 법령 홍보
김제소방서, 새해 달라지는 주요 소방 관련 법령 홍보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1.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새해 달라지는 주요 소방 관련 법령으로 소공간용 소화용구 신설, 고층건축물 피난용승강기 승강장 제연설비 설치 의무 신설 등 8개 항목이다.

 김제소방서(서장 강동일)는 이와 같이 새해 달라지는 소방 관련 법령을 시민들에게 알려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펼치고 있다.

 오는 3월부터 시행되는 소공간용 소화용구는 전기화재 위험성이 높은 제어반 분전반 등 소규모 공간에 의무 설치되고, 그동안 비상용승강기 승강장에만 국한됐던 제연설비를 피난용승강기 승강장까지 포함해 설치토록 제도적 미비점을 보완했다.

 또한, 위험물 안전관리법령은 3월부터 10월까지 개정되는데 경영악화 등으로 위험물 제조소 등의 사용 중지와 재개를 위한 신고제도를 신설해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장기간 방치를 방지해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관계인이 위험물 제조소 등의 정기점검 결과에 대해 성실한 점검을 위해, 기록과 보존에만 국한하지 않고 점검결과를 소방관서에 제출토록 신설해 위험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만전을 기했다.

 김제소방서 관계자는 “소방관계법령은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시민들이 변경되는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안정적인 제도 정착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