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귀농·귀촌인 위한 지역 멘토 모집
무주군 귀농·귀촌인 위한 지역 멘토 모집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1.01.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안성면 소재 귀농·귀촌 게스트하우스 이용자들의 정착업무를 도울 지역별 선도멘토를 모집한다.

 지역선도 멘토제도는 귀농·귀촌 지원을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컨설팅, 빈집·토지정보 제공 등의 정보제공을 통한 내실있는 정착을 유도하고자 운영하는 것으로, 올해는 읍면별로 3명씩, 총 18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지역선도 멘토로 선발되면 귀농·귀촌 게스트하우스 이용자들 대상으로 하루 최대 2시간, 무주군 영농을 비롯한 정착을 돕기 위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등 컨설팅업무를 하게 된다.

 멘토 수당은 최대 9만 원으로 귀농·귀촌 활성화를 선도하는 무주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관련 사업에 관한 문의와 신청은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063-320-2854)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하면 된다.

 무주군 관계자는 “멘토제도는 지역 주민과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만나 새로운 네트워크를 형성할 기회이자 현실적인 정착을 유도해 실패를 줄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지역에 밝은 적극적인 주민들이 지역과 귀농·귀촌인들을 위해 나설 수 있도록 홍보와 선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 안성면에 있는 귀농·귀촌 게스트하우스는 무주군으로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전원생활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귀농·귀촌 정보 취득과 방향 설정, 현지탐색을 위해 단기간 임시 거주하는 시설로 지상 2층 115.47㎡ 규모에 관리실과 세미나실, 생활실 등을 갖추고 있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