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시내버스 시간·노선 변경
남원시 시내버스 시간·노선 변경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20.12.3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 시내버스 운행 시간표와 노선이 2021년 1월 1일(금)부터 변경, 운행된다.

 지난 2019년 개정된 근로기준법에 따라 시행예정이었던 주 52시간 근무제 유예기간이 올해 말(2020.12.31.) 만료됨에 따라 불가피하게 운행 시간을 조정변경하게 되었다.

 남원시는 비효율적인 노선을 개선하고 곡성, 번암 등 시외지역 운행 노선을 우선적으로 감축해 시민 불편을 줄이는 한편, 남원시 관내 노선은 이용객이 가장 저조한 시간대에 한하여 소폭 감축을 실시하되 행복마을버스로 환승이 가능하도록 조정하여 시내버스 감편에 따른 공백을 최소화하였다.

 금회 개편은 소폭 개편이지만 운행시간 변경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남원시에서는 시 홈페이지와 전광판, 현수막, 안내방송 등 여러 가지 안내수단을 이용한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변경된 시간표는 남원시청 홈페이지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시내버스 차량 내부에도 비치되어 있다. 시청 교통과와 남원여객에서도 노선에 관한 문의에 안내하고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이번 노선개편에 따라 시민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시민 불편을 겪지 않도록 변경된 버스시간표를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고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