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리문화의전당,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전시 ‘자연스럽개 in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전시 ‘자연스럽개 in 전주’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12.24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대표 서현석)이 지역에서는 최초로 반려동물이 입장 가능한 전시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내년 2월 7일까지 개최하는 ‘자연스럽개 in 전주’ 展으로 반려동물과 자연스럽게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낸 전시다.

 전시에 초대된 조원경 작가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친한 벗인 반려동물과의 교감과 소통을 이야기한다.

 전시는 총 4가지 주제로 펼쳐진다.

 반려견들의 감정을 시각적 향기로 표현한 ‘너에게 꽃히다(꽃이다+꽃히다)’, 가족을 만난 8마리 유기견들의 따뜻한 이야기 ‘내 개로’, 네잎 클로버처럼 옆에서 위로가 되고 행운을 가져다주는 의미의 ‘내 잎, 클로버’, 관람객들의 따뜻한 손길로 완성되어 채워질 ‘우리 강아지, 내가 그려줄게!’ 아틀리에 공간이다.

 조원경 작가는 “코로나 블루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요즘 우리의 일상은 우울하다” 며 “반려동물들의 웃음을 통해 지치고 힘든 일상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즐거운 에너지가 전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미라 전시기획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에서 준비된 많은 공연과 전시가 취소되고 문화생활이 어려운 시기이다”며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만들어가는 자연스러운 이야기를 통해 따뜻한 연말연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인 이하 개별관람으로만 진행된다. 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이 제한되며, QR코드를 통해 방문기록을 제출해야 한다.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한 만큼 비 반려인 관람객과 다른 반려동물을 위해 매너패드와 목줄을 필수로 착용하고, 동물보호법상 규정된 견종은 입마개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한다.

 관람료는 1,900원이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입장 마감은 오후 4시이다.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은 휴관한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