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기 무주 반딧불 농업대학 졸업식
제12기 무주 반딧불 농업대학 졸업식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0.12.2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하는 제12기 반딧불 농업대학 졸업식이 22일 오전 농민의 집에서 열렸다.

 졸업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석자를 과별 수상자와 대표 등 50명 이내로 최소화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이 자리에서 사과과 윤현식 씨(무주읍)가 반딧불 농업대학 발전과 제12기 과정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장 상을 수상했으며 제12기 무주 반딧불 농업대학 학생장인 포도과 안상기 씨(안성면)와 농산물마케팅과 김영란 씨(설천면)는 반딧불농업대학장이 주는 공로상을 받았다.

 무주 반딧불농업대학 황인홍 학장(무주군수)은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여러 가지로 쉽지 않은 환경과 여건이었지만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일념, 새로운 목표를 향한 도전, 무주농업과 농촌발전을 바라는 여러분의 마음을 막을 수는 없었다”며 “오늘의 여러분과 이 자리를 만든 열정으로 건강가득 소득농업 실현에 매진해보자”고 말했다.

 무주군 반딧불 농업대학은 지역농업발전과 농업인들의 전문 경영능력과 기술력 향상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올해는 사과, 포도, 농산물 마케팅과에서 139명의 졸업 및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2009년 개교 이래 배출된 1천460명의 졸업생은 무주농업 발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