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국민안전교육 이행 우수기관 선정
남원시, 국민안전교육 이행 우수기관 선정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0.12.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2020년 국민안전교육 우수기관 선정

남원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년 국민안전교육 이행 실태점검 결과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22일 남원시에 따르면 행안부가 실시한 안전교육 이행 실태점검은 ‘국민 안전교육 진흥 기본법’에 따라 중앙부처 및 지자체 267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9년 안전교육 실적 4개 분야 21개 지표’를 점검한 결과 남원시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6-7월 서면평가와 부시장 인텨뷰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교육 추진실적 ▲안전교육 교재·프로그램 개발 ▲전문인력 양성 ▲안전교육 시행계획 수립 ▲안전교육 기관장 관심도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등에서 고르게 좋은 성적을 받았다.

특히 남원시는 68개 세부 안전영역별로 승강기, 낙상사고 예방, 화재예방 교육 등 기관별로 생애 주기별로 꼭 받아야 할 안전교육을 추진한 결과 좋은 효과를 얻고 있다는 평가다.

또 남원시는 2021년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교실 및 시민 안전체험 부스 운영을 위한 예산을 추가로 확보해 지속적으로 내실있는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특히 취약계층 대상 안전교육과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방침이다.

남원시 안전재난과 관계자는 “각종 재난을 겪으며 안전한 삶에 대한 시민의 욕구는 늘고 있다”며 “시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쉽고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안전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