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시민 휴식공간 금암봉 성원천 복원 추진
남원시 시민 휴식공간 금암봉 성원천 복원 추진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0.12.2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금암봉 성원천 복원사업 추진

남원시는 시민들의 휴식과 힐링 공간으로 오랫동안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 온 금암봉 성원천 복원을 추진한다.

22일 남원시는 현재 남아있는 옛 우물터 구조물들을 재정비하고 옛 우물터에 있던 도르래를 재현하고 비가림 처마를 설치해 금암봉을 찾는 시민들의 추억을 상기시키기 일환으로 복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물이 끊이지 않고 흐르는 성스러운 샘이라는 뜻의 성원천(聖源泉)이름에 걸맞도록 우물터를 감싸는 실개천을 순환구조로 조성할 계획이고 주변에 앉을 수 있는 돌의자 등을 설치해 금암봉을 찾은 시민들이 흐르는 물을 보며 휴식을 취하며 금암봉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 우물터 뒤로 대나무류를 시작해 우물터를 바라볼 때의 경관을 한층 더 고즈넉하게 조성할 계획이고 야간에는 은은한 LED 조명을 설치해 신비롭게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는 등 남원시민의 어려운 시대를 극복해 나가고자 하는 염원을 상징한 쉼터‘늘해랑 쉼터’도 조성된다.

옛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시민들에게는 추억을 돌아보고 앞으로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또 청소년들에게는 옛 남원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체험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원시 관계자는 “단순한 휴식공간에서 벗어나 소중한 생활유산인 우물터를 복원해 과거의 남원과 현재의 남원을 조화시켜 금암봉을 찾는 시민들에게 의미있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