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체육 종목단체장 선거> 전북레슬링협회장에 양현섭 후보 확실...후보접수 결과 단독 등록
<전북체육 종목단체장 선거> 전북레슬링협회장에 양현섭 후보 확실...후보접수 결과 단독 등록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0.12.2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 협회 창립 등에 혼신”
양현섭씨
양현섭 후보

제23대 전라북도레슬링협회장에 양현섭(57) 후보가 사실상 당선됐다.

협회 선거관리위원회는 20일 후보접수 마감 결과 양현섭 후보가 단독 등록했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후보 적격사유 심사를 거쳐 당선을 확정한 후 선거일인 28일 당선인 공고를 한다.

양현섭 후보는 전북레슬링발전과 종목 저변확대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양 후보는 “전북레슬링협회 발전기금 마련에 앞장 주력하겠다”며 “레슬링팀을 육성하는 학교(팀)이 있는 지역인 전주시와 군산시·김제시·진안군 등을 우선 대상으로 시·군 레슬링협회 창립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양 후보는 또 “전북에 육성하는 중학교 팀은 6개가 있지만 고등학교는 1개 팀 뿐이라서 고등부 추가 팀 창단을 서두르겠다”며 “레슬링 저변확대를 위해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초등학교 꿈나무 선수들을 육성하여 전국대회 출전시킬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양 후보는 “현재 중등부와 일반부만 도민체전에 정식종목으로 포함돼 있지만 앞으로 고등부와 대학부를 하나로 묶어 정식종목으로 채택시킬 예정이다”며 “종목 특정상 엘리트선수들로 구축된 단점을 해소하고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전북대 코앞 레슬링 사설체육관 및 전주대 올림픽 제패기념 유인탁 기념체육관에서 활동하는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도민체전에 적극 참가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양 후보는 “우수 선수 육성을 통해 본 고장에 기념체육관이 여기저기에 세워지길 바라면서 레슬링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하겠다”며 “전북 레슬링인들이 똘똘 하나로 뭉쳐 단합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아시아를 넘어 세계정상에 우뚝 설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양 후보는 (사)꿈드래장애인협회 회장과 전주교도소 교정협의회 부회장, 국민대화합 전북협의회 회장, 민주평통 15·16·17대 자문위원, 전주지방법원 소년위탁보호위원 등을 맡아 활발한 사회활동도 펼치고 있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