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영창아파트 앞 오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완료’
정읍시, 영창아파트 앞 오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완료’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12.13 14: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지역 내 교통 상습 정체 구간에 회전교차로를 설치해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정읍시는 영창아파트 앞 오거리의 기존 신호등 교통체계를 회전교차로 체계로 변경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창아파트 앞 오거리는 국도 1호선을 통해 시내로 진입하는 통행 차량이 많고, 신호위반이나 과속운행으로 인해 잦은 사고가 발생했던 곳이다.

또, 불필요한 신호대기로 교차로 지체가 악화됨에 따라 교차로 교통체계를 개선해야 한다는 여론이 수없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시는 시비 5억원을 투입해 도로교통공단과 경찰서 등 관련 기관과 협의 후 최근 회전교차로 설치사업을 완료했다.

정읍시는 이번 회전교차로 설치사업으로 통행 시간 단축과 교통사고 감소 등 도로 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도로 이용 편리성 향상은 물론, 신호 대기시간 감소에 따른 차량 배기가스 감소와 유지관리비 절감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영창아파트 앞 회전교차로 준공으로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회전교차로에 접근할 땐 감속 운전과 회전 차량 우선 진행에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상혁 2020-12-19 15:23:34
사고 더 많이나쥬. 돈낭비였쥬. 회전교차로 통행방법 모르는 사람들이 사고 더 많이내쥬 본인들이 급해서 회전차 들이박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