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전북 동부권 내 교부세 최다 확보 성과
진안군 전북 동부권 내 교부세 최다 확보 성과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12.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하반기 특별교부세 8억원을 추가로 교부받아 2021년도 교부세가 총 2,002억원으로 현안사업 추진 등 재정운용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추가로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군 현안사업인 △도시계획도로(한전진안지사~진안여중) 개설사업(4억원)과 △동향 양지마을 위험도로 긴급 정비사업(4억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같은 성과는 전춘성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이 중앙부처 방문 등 적극적인 예산확보 노력의 결과이다.

 특히, 도시계획도로(한전진안지사~진안여중) 개설사업은 현재 진안초에서 진안군청 구간 도로의 과도한 교통량 분산 및 어린이보호구역의 통행 안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조경수 및 경관조명 시설 등을 정비해 그 간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도심 주거 환경까지 조성함으로써 시가지 정주여건 개선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동향 양지마을 주민이용불편도로 정비 사업에 대해서도 특별교부세 확보로 낙석붕괴 구간 정비와 체련공원 접근성 개선 등을 통해 그 간의 지역 주민의 숙원사업 해결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로써 군은 내년도 교부세 확보에서도 철저한 통계지표 관리와 중앙부처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건의, 직원 역량교육 등을 통해 도내 동부권 군부 중 가장 많은 교부세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어 2021년도 교부세 총 2,002억원을 운영, 안정적으로 재정을 운용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앞으로도 정부 시책 기조에 맞는 사업 발굴 등 적극적인 대응으로 교부세 등 국가지원사업 확보에 더욱 노력하여,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되고, 지역 주민들의 불편한 사항이 시급히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