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우수기관 선정
진안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우수기관 선정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12.0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환경부에서 전국 하수처리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 평가결과 환경청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공하수도운영관리 실태점검의 평가항목은 하수도정책, 서비스, 전문성, 시설운영관리, 수질관리, 하수도보급률 등 3개 분야 33개항목(정량평가)으로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1차 현장점검, 2차 종합분석평가, 3차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유역청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센티브(포상금5백만원)를 받게 됐다.

 군은 하수처리장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수질자동측정기기(TMS)에 의한 하천 방류수질 기준보다 더 엄격한 수질관리와 공공하수도 서비스 수준향상에 역점을 두고 운영관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전북의 생명수인 용담호 수질오염방지와 지역 주민보건위생 향상을 위해 현재 운영 중인 하수처리시설은 처리용량 7,748㎥/일 규모로 진안 공공하수처리장 외 45개소, 중계펌프장 178개소 등을 운영관리 하고 있다.

 최방규 맑은물사업소장은 “진안군이 그동안 수질개선을 위한 하수도 보급률 확대 등 많은 노력으로 공공하수처리시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운영관리와 서비스 수준 향상을 통해 용담호 및 섬진강 상류지역 수질오염방지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