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LINC+사업단 피닉스 팀, 제1회 한국대학 드론스포츠대회 우승
원광대 LINC+사업단 피닉스 팀, 제1회 한국대학 드론스포츠대회 우승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12.0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LINC+사업단 피닉스 팀이 2020 산학협력 EXPO에 맞춰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회가 주최한 제1회 한국대학 드론스포츠대회 ‘드론클래쉬 캠퍼스리그 언택트 쇼케이스 2020’에서 최종 우승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드론을 3D모델링하고 시뮬레이션으로 격투를 벌여 승부를 가리는 경기로 드론 조종기술과 제작기술을 높여 드론 원천기술을 보유한 우수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에서 처음으로 개최했다.

 원광대 피닉스팀은 지난달 27일 진행된 아이디어를 3D모델링하는 드론클래쉬 가드제작 아이디어경진대회에서 2위, 지난 1일 e스포츠 형식으로 진행한 사이버상의 드론클래쉬 부문 1위로 종합점수에서 대상을 차지해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과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피닉스 팀은 LINC+사업단에서 운영한 드론자격과정 및 드론스포츠 실습과정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전자융합공학과 한세인 학생을 팀장으로 팀원 6명의 열정과 LINC+사업단 지원을 비롯해 남채우 전담교수 지도 등을 배경 삼아 첫 대회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학생들을 지원한 LINC+사업단장 송문규 교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피닉스 팀이 자랑스럽고,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술을 비롯한 다양한 특화교육에 대한 지원을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상징인 봉황을 바탕으로 절대 죽지 않는 불사조 이미지를 활용해 절대 지지 않는 팀을 목표로 경기에 임한 피닉스팀의 경기 영상은 2020 산학협력EXPO 채널을 통해 지난 3일부터 송출되고 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