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식량작물 분야’ 우수성 인정
익산시, ‘식량작물 분야’ 우수성 인정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12.0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전북농업기술원이 주관하는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에서 ‘식량작물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돼 시상금 110만원과 사업비 4천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는 매년 농촌지도사업 5개 분야를 평가해 분야별 우수 시·군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익산시가 식량작물 분야에서 탁월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업기술센터는 밥쌀용 최고 브랜드 육성을 위해 한아름찰 가공용쌀 원료곡 생산단지를 성당면 일원에 105ha를 재배해 CJ 고추장 원료로 5년간 전량 납품 계약을 체결하며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했다.

 시는 전북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향미 십리향을 여산면 일원에 최초로 50ha 보급해 예담채 십리향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아울러, 벼 생산비와 노동력 절감을 위한 벼 소식재배 사업을 지난 2018년부터 전국 최초로 도입해 현재까지 재배 대상지가 800ha에 이르며 육묘와 이앙비용 등 5억원의 생산비 절감 효과를 거뒀다.

 또한, 황등면 일원에 기능성쌀 도담쌀을 생산해 산업체에 전량 납품한 결과 올해 도담쌀 30%를 넣은 수제쌀맥주를 출시했고 세계 3대 맥주대회로 꼽히는 호주국제맥주대회에서 은메달을 수상하는 성과도 달성했다.

 이밖에도 타작물 재배로 논콩 안정생산을 위해 파종과 두둑을 동시에 작업할 수 있는 신기술을 보급하는 등 식량작물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쌓아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익산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농가소득 향상을 도모하고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