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전라북도 기관표창 수상
장수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전라북도 기관표창 수상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12.0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2020년 전라북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전라북도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4일 장수군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은 지역의 건강 문제 및 현황을 파악한 건강지표 결과를 토대로 고혈압과 당뇨·이상지질혈증 환자를 조기에 발견 및 등록 관리, 교육, 홍보 등을 통해 예방관리하는 사업이다.

 장수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기간(9월) 동안 집중적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예방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 교육, 홍보, 캠페인 등을 전개해 장수군의 혈압·혈당 인지율을 높였다.

 이와 함께 장수군은 대한노인회 장수군지회와 연계한 ▲뇌졸중 건강강좌 ▲경로당 방문 건강교실 운영 ▲찾아가는 건강부스 운영 ▲사업장 방문 교육 및 홍보 ▲홈페이지 및 매체를 통한 홍보강화 ▲자가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혈압·혈당 측정기 무료대여사업 ▲집중관리를 위한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등 군민의 건강증진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을 적극 추진했다.

 윤옥경 보건사업과장은 “만성질환인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은 중증합병증인 심뇌혈관질환이 발생 위험성이 높아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며 “지역주민들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와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