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음식이야기 (완) 이서휴게소 대표음식 돼지짜글이비빔밥
휴게소 음식이야기 (완) 이서휴게소 대표음식 돼지짜글이비빔밥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12.0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서휴게소 대표음식 돼지짜글이비빔밥 소개

 
▲이서휴게소 대표음식 돼지짜글이비빔밥 소개 

=이서휴게소는 호남고속도로 서전주 IC와 김제 IC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식품 전문회사인‘㈜풀무원푸드앤컬처’에서 운영하고 있어 푸드 코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먹거리를 장점으로 손꼽을 수 있다.

이서휴게소는 올해 식약처로부터 위생등급제‘매우우수’등급을 획득했으며 특히, 지자체로부터 ‘안심식당’ 인증을 받아 현 코로나19 시대에 방역과 위생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하고 있다.

주변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삼례문화예술촌,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등이 있으며 ‘콩쥐팥쥐’동화의 전래지인 앵곡마을도 둘러보기 좋다.

▲이서휴게소의 대표 음식인 ‘돼지짜글이비빔밥’은

=이서휴게소는 전주 지역의 대표메뉴인 비빔밥을 주제로 한 ‘전주비빔밥 전문점’ 코너를 운영, 고객의 다양한 기호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표음식 중 하나인 ‘돼지짜글이비빔밥’은 얼큰한 맛을 좋아하는 현대인의 취향을 반영하여 개발한 메뉴이다.

‘짜글이’는 돼지고기와 채소를 넣어 자작하게 끓인 찌개로 특히 요즘 같은 쌀쌀한 날씨에 잘 어울리는 메뉴이다. 짜글이 한 국자에 콩나물, 김 가루, 참기름을 얹어 따끈한 밥 한 공기와 비벼 먹는 맛이 일품이다.

 

▲조리방법은

  1. 고추장150g, 맛술70㎖, 곱게 간 양파20g, 곱게 간 청양고추10g, 고운고춧가루10g, 마늘10g, 조미료10g, 간장10㎖를 섞어 볶음용 양념장을 만든다.

  2. 돼지고기(불고기용)130g에 볶음용 양념장100g을 넣고 골고루 섞이도록 무쳐 재워놓는다.

  3. 물100㎖, 볶음용 양념장50g, 조미료, 고춧가루 약간, 육개장육수10g을 넣고 잘 섞어 짜글이 육수를 만든다.

  4. 뚝배기 그릇에 재워놓은 돼지고기130g, 양파30g, 대파30g, 청양고추5g, 짜글이 육수 150g를 넣고 끓여준다.

  5. 밥 한 그릇에 김 가루, 콩나물, 참기름을 얹으면 완성된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