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활력소 청년정책 이장을 찾습니다”
“지역 활력소 청년정책 이장을 찾습니다”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12.0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청년정책 이장단을 통해 청년활동을 활성화 시킨다.

 3일 완주군은 청년정책을 홍보하고 청년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 가능한 청년정책 이장단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정책이장은 완주군 청년정책을 홍보하고 청년활동에 참여하며, 청년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 새로운 청년을 발굴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지역에 필요한 청년활동 및 프로젝트 등 청년정책을 발굴·제안할 수 있다.

 모집은 오는 18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완주군 13개 읍·면 주민으로 지역 청년 및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고 해당 읍·면을 대표할 수 있는 만 18세에서 만 39세이하의 청년이다.

 또한 지역에 대한 관심이 많고 봉사 정신으로 지역 청년활동에 앞장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청년으로 월 2회 이상 청년이장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해야 한다.

 군은 2021년 청년정책 이장단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 발굴과 제안을 통해 청년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안형숙 완주군 사회적경제과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제약이 많지만, 향후 비대면 활동 방안 모색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다”며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홈페이지(www.wanju.go.kr) 고시공고 및 완주군청 사회적경제과 청년정책팀(063-290-3237)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