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친환경자동차 보급·편의 제고 나서
임실군 친환경자동차 보급·편의 제고 나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0.12.0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미세먼지 저감과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해 추진한 친환경자동차의 보급 촉진과 이용자의 편의 제고를 위해 나섰다.

군은 이를 위해 관내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은 관내 모든 전기차 충전시설 9개소에 대한 점검과 친환경 전기차 소유 군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충전방해 행위 및 충전시설 사용 환경을 중심으로 점검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전기차 충전구역의 주요 충전방해 행위에는 일반자동차의 전기차 충전시설 주차, 급속충전기 충전 후 계속 주차, 충전구역내 진입 방해, 충전시설·충전구역 표시내용(구획선, 문자) 임의 삭제·훼손 등이 있으며 단속에 적발될 경우 10~2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군은 2인 1조의 점검반을 편성, 충전방해 행위에 대한 단속과 더불어 전기차 충전구역의 충전기 고장 여부, 주변 청결 상태, 전기차 진입 편의에 대한 부분 등 종합적인 실태점검도 병행 추진해 군민들이 전기차 충전시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문제점을 개선할 방침이다.

군은 올해 8억8천만원의 예산을 확보, 친환경 전기자동차 구매지원을 통해 36대를 보급한 바 있는데 빠른 시일내에 전량 소진됐으며 전기 화물차의 경우 3:1의 경쟁률을 보이며 인기를 끌었다.

이는 군의 적극적인 예산 확보 노력 및 홍보와 더불어 탄소 배출량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군민들의 높은 관심에 기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에도 전기자동차 보급을 확대 추진해 주요 관광지 및 공공시설 등 거점지역에 우선 보급해 전기차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전기차 보급이 꾸준히 증가하는 만큼 전기차 충전구역 내 충전방해행위로 인한 민원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불법행위 집중 점검과 군민 홍보를 병행하는 등 전기차 충전에 대한 올바른 이용을 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심 민 임실군수는 “미세먼지가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친환경 자동차 구매지원 및 충전기 설치 확대를 통해 청정 임실을 유지하기 위한 대기 환경 개선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