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봉동읍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눔
완주 봉동읍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눔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12.02 14: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봉동읍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부덕)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2일 봉동읍에 따르면 새마을부녀회는 최근 김부덕 부녀연합회장 자택에서 3일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5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조손가정 등 김장이 어려운 사회적 취약계층 100여 세대에 전달해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경제적인 영향으로 취약계층의 김장김치 수요가 증가하는 실정에서 진행되어 더욱 의미를 더했다.

 김부덕 부녀연합회장은 “봉동읍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돼 올겨울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명완 봉동읍장은 “추운 날씨에도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도록 나눔 실천을 통해 따뜻한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2-03 18:18:02
코로나시대에는 마스크착용,잘먹고 잘자서 면역력 증진,손 잘씻기,거리두기 필수.

儒敎문화권의 24절기인 소설(小雪). 양력 2020년 11월 22일(음력 10월 8일)은 소설입니다. 태음태양력의 겨울은 입동이후 소설.대설.동지.소한.대한까지를 겨울로 봅니다.유교 경전 예기는 겨울철인 음력 10월, 11월에 저장하고 쌓아두는것(收藏, 積聚)을 중요하게 언급하는데, 중국은 벼를 저장하면서 술도 만들게 되고, 한국은 수확한 채소나 과일로 김치(김장), 곶감, 무말랭이, 호박오고리등 저장식품을 만드는 전통이 생겨난것으로 판단됩니다. 입동(立冬)에 마치지 못한 김장을 지속하는 시기로, 겨울에 먹을 곡식과 반찬을 대대적으로 저장해두는 절기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