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장산·구봉산에서 마이산을 감상하세요”
“운장산·구봉산에서 마이산을 감상하세요”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11.3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마이산 헬스 관광벨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마이산 조망 8거점 조성사업’의 1년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마이산 조망 8거점 사업’은 진안군의 대표 산인 마이산을 진안군 8개 명산(△운장산 △구봉산 △지장산 △대덕산 △천반산 △부귀산 △덕태산 △내동산)에 조망점을 확보, 각기 다른 각도에서 조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8개 산 정상에 전망 데크를 설치하고 등산로를 정비하는 사업이다.

 군은 2020년도부터 2022년도까지 3개년에 걸쳐 추진하고 있으며 1년차 사업의 일환으로 3억여원을 투자하여 운장산(1,126m)과 구봉산(1,002m)에 전망 데크 설치 및 위험구간 등산로를 정비 완료하여 등산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21년도에는 지장산, 천반산, 대덕산을 대상으로 2022년도는 부귀산, 덕태산, 내동산을 대상지로 선정 관련 사업을 이어나갈 것이며, 사업이 완공되면 마이산을 중심으로 한 산림관광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블루 발생으로 산림휴양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진안군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이용 산림휴양서비스 및 관광서비스 제공으로 위기의 시대를 이겨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새로운 산림문화와 관광콘텐츠 개발에도 앞장서나가겠다”고 밝혔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