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대상 수상자> 지도상 조은경 전주근영중 수석교사 “사랑하는 학교 일원 덕에 이렇게 큰 상 받은 것 같아”
<전북교육대상 수상자> 지도상 조은경 전주근영중 수석교사 “사랑하는 학교 일원 덕에 이렇게 큰 상 받은 것 같아”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11.2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대상 지도상 조은경
전북교육대상 지도상 조은경

 “우선 과분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것 같아 부끄럽습니다. 당연히 제가 해야 할 일을 하고 있을 뿐입니다. 우리 전주근영중학교 학교장 이하 교직원분들과 사랑하는 우리 학생들이 있었기에 이렇게 큰 상을 받은 것 같습니다”

 27일 오전 전주 라한호텔에서 개최된 제24회 전북교육대상 증정식에서 영광의 지도상을 수상한 조은경(53) 전주근영중학교 수석교사는 연신 기쁨 가득한 얼굴로 참석자들을 향해 인사했다. 조은경 교사는 “제 부모님과 학창시절 은사님들의 가르침이 생각난다. 이 자리를 빌어 모두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교학상장(敎學相長)·역지사지(易地思之)’가 교육적 신조라는 조 수석교사는 어린 시절부터 세계를 누비며 30여년간의 교직생활에서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관 확립과 글로벌 의식을 높이는 데 노력했다. 2002년부터 공인으로서 한국의 대표로 국제학회 회의에 참석했으며, 학교현장에서 국제수업을 실천하고 있다. 당시 국제심포지엄에서 인연을 맺은 일본 교육자들과 인연이 이어져 한일역사 평화수업을 16년째 실천했다. 또 모스크바 한민족학교장 엄넬리 교장과 ‘카레이스키 아십니까’ 수업을 이끌어냈다. 세계각국의 외국인과 함께 ‘문화·역사 배우기 역시 2005년부터 진행하며, 전북의 학생들이 세계를 향해 넓은 시야·긍정적이고 능동적인 자세· 자신감을 느끼도록 교육했다.

 조 수석교사는 “앞으로도 글로벌 의식 함양과 함께 세계를 이끌어나갈 주인공이 우리 학생들이란 마음으로 교육현장에서 함께 하고 싶다”며 “이 상을 앞으로 이어갈 노력의 디딤돌로 삼으며 다시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