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새만금동서도로 전면개통 새만금 중심도시로 발돋움
김제시 새만금동서도로 전면개통 새만금 중심도시로 발돋움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11.2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 동서도로 개통으로 김제 심포항에서 새만금 2호 방조제까지 15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고 2024년 개통 예정인 새만금고속도로와 연결되면 김제시가 새만금 중심도시로의 발돋움이 기대된다.

 특히, 김제 심포항을 통해 새만금을 찾는 관광객의 교통편의 증대와 새만금과 내륙지역 간 물적·인적 자원의 수송에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 될 뿐만 아니라, 향후 남북도로, 공항, 신항만, 철도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통해 새만금 내부개발을 앞당기고 기업유치를 촉진하는 마중물로 기대된다.

 또한, 새만금 동서도로와 연결되는 국제협력용지 내에 200만 평 규모의 2만 5천 명이 거주하는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가 올 12월에 착공돼 2024년 말 완공 예정으로 있어 김제시가 국제해양도시로 도약할 수 있게 됐고, 새만금 신항만 조성사업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새만금 동서도로 개통으로 김제, 전주, 완주, 혁신도시 등의 지역민들이 새만금 신항만까지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2차선 구간(후신교차로~심포. 지방도 702호선 등) 18km에 대해 4차선 확·포장이 시급한 과제로 대두됨에 따라 국가지원지방도(국도승격)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무총리, 국토부 장관에게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새만금 동서도로 전면개통으로 내부개발 촉진과 투자를 활성화하는 동력이 되어 명실상부 김제가 새만금의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