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 Click! 전공 진로 페스티벌 운영
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 Click! 전공 진로 페스티벌 운영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11.26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가 “Click! 전공 진로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지난달 26일부터 2주간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비대면으로 운영된 행사는 25개 학과 총 26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각 학과 지도교수와 학생이 한 조가 되어 각자의 전공 및 진출 분야 특성에 맞는 동영상 제작 후 공유 시스템에 탑재하면 타 전공 학생들은 이를 시청함으로써 자신의 전공 외에 타 전공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진로분야를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심사기준 역시 전문 심사위원과 학생 참여평가 점수를 합산해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를 유도했다. 그 결과 자기계발 및 진로목표 설정 도움, 전공별 다양한 정보 제공 여부 측면에서 높은 호응도를 받은 대상에는 카이로스포츠과, 최우수상은 응급구조과, 부사관과가 수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치위생과 1학년 재학생은 “현재 진학 중인 과 뿐만이 아니라 타 전공에 대해 세부적으로 파악하여 더 폭넓은 진로 결정을 돕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덕현 센터장은 “클릭! 전공진로페스티벌은 우리 대학만의 차별화된 진로지원 프로그램으로 여러 전공 탐색을 통한 학생들의 성공적인 미래설계 및 마인드 함양으로 향후 적극적 취업활동을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