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조현우, 국내 기준으론 계속 ‘확진자’…전세기 내일 귀국
벤투호 조현우, 국내 기준으론 계속 ‘확진자’…전세기 내일 귀국
  • 김은희 기자
  • 승인 2020.11.25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실드까지 썼는데….' 고생하는 조현우(왼쪽) / 대한축구협회 제공
'페이스실드까지 썼는데….' 고생하는 조현우(왼쪽) / 대한축구협회 제공

 오스트리아 원정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가 재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축구대표팀 수문장 조현우(울산)가 국내 방역 기준으로는 여전히 ‘확진자’에 해당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대한축구협회(KFA)에 따르면 대표팀이 26일 오전 전세기 편으로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가운데, 조현우는 비행기 내 좌석 배치 등에서 확진 선수·스태프들과 같은 그룹으로 묶여 이동한다.

 KFA 관계자는 “조현우가 현지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국내 방역 당국 기준에 따르면 완치자가 아닌 여전히 확진자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KFA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를 통해 확인한 바에 따르면 오스트리아와 한국 방역 당국이 ‘코로나19 완치’를 정의하는 기준이 다르다. 한국이 더 높은 기준을 충족해야 확진자가 완치된 것으로 간주한다.

 이 때문에 조현우는 확진 선수 스태프와 함께 전세기 내 한 공간에 머물게 됐다.‘

 이번 전세기에는 조현우를 비롯해 총 29명이 탑승한다.

 한국에서 출발한 인원이 조종사와 승무원(12명), 국내 파견 의무팀(2명) 등 14명, 오스트리아에서 타는 인원은 선수 4명을 포함한 확진자 8명, 밀접 접촉자 스태프 7명을 합해 15명이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