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전북지사, 예산확보위해 예결소위위원들 집중 공략
송하진 전북지사, 예산확보위해 예결소위위원들 집중 공략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0.11.2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국회 예결소소위를 앞두고 국회와 정부의 ‘키맨’들에 대한 집중 공략에 나섰다.

송하진 지사는 25일 국회를 찾아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박수영 국민의힘 예결소위원회 위원, 안일환 기획재정부 제2차관 등을 각각 만나 도정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2021년 국가 예산 반영 막바지 활동을 진행했다.

전북도의 주요 예산에 대해 예결소소위에서 기재부가 수용하겠다는 의견을 받게 되면 한 해 예산농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다.

따라서 도는 막판 행정력 집중 여하에 따라 예산반영 상황이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고 판단하고 최종 예산 의결에 핵심 키를 쥐고 있는 당 원내대표를 비롯해 기재부 제2차관 등을 대상으로 예산확보를 위한 설득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송 지사는 이날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한정애 정책위의장을 각각 면담하면서 2023년 새만금 세계 잼버리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총사업비 증액과 전북의 우수한 국학자원의 활용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전라유학진흥원 건립 등 4개 사업에 대해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안일환 기획재정부 2차관에게는 현대중공업 가동중단 이후 조선산업 위기극복과 자립역량 확보를 위해서 ‘조선해양설치 운송인프라구축사업’, ‘탄소산업진흥원 운영’, ‘장애인고용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등 최우선 핵심 5개 사업에 대한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국민의힘 박수영 예결소위위원을 만나서는 상임위 증액 의결액에 대한 방어 활동 및 과소·미반영, 전북권역 재활병원 건립 등 핵심사업에 대해 예결위 단계에서 증액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전북도 관계자는 “내년 국가 예산이 의결되는 마지막까지 지역 주요사업 예산의 증액에 대해 기재부에서도 수용의견이 나올 수 있도록 기재부 방문활동을 병행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도 예산안은 오는 12월 2일 국회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