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 신기술교육원, 융합기술역량개발센터 개관
폴리텍대 신기술교육원, 융합기술역량개발센터 개관
  • 김은희 기자
  • 승인 2020.11.2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원장 정진홍)은 24일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융·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융합기술역량개발센터’를 개관했다.

 이번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에서 개관한 융합기술역량개발센터는 한국폴리텍대학의 고유 브랜드인 ‘러닝팩토리’사업의 일환으로 제품의 설계에서 가공, 시제품 제작에 이르는 전 공정 원스톱 통합 실습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교육훈련 시설이다.

 ‘융합기술역량개발센터’는 1,846.32㎡(약 560평) 규모로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특화된 스마트팩토리 등 융합형 기술역량 강화를 위해 구축된 실습현장으로 기계분야, 스마트전기, 스마트 자동화, 로봇 분야 등 총 42종 69점의 장비를 재정비하여 구축되어 융합 인력양성에 최적화된 실습장이다.

 정진홍 신기술교육원장은 “이번 융합기술역량개발센터 구축을 통하여 기업현장지원 및 청년 일자리 창출 등에 많이 이바지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4차 교육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한국판 뉴딜정책의 시작이 될 것이며 취업 명문으로 불리는 한국폴리텍대학을 기업이 선호하는 이유 또한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은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하이테크 과정(스마트전기에너지, 스마트자동화)을 모집 중에 있다.

 김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