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출산장려 공무원 근무평정 가점을
[부안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출산장려 공무원 근무평정 가점을
  • 부안=방선동 기자
  • 승인 2020.11.2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의회(의장 문찬기)는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3개 담당관, 행정복지국 소관 6개 부서 및 산업건설국 소관 7개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군정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집행부에 대한 의원들의 송곳질문이 이어졌다.

 부안군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김정기 의원은 공무원의 적극적 출산장려를 위한 근무평정 가점 이외의 다양한 방안 마련, 새만금 방조제 행정구역 소송 승소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대책 마련,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복지관 시설 하자보수 및 안전검사 추진 등을 각 부서에 요청했다.

 이강세 의원은 공무원 사기 진작을 위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등에 대한 특급승진 및 특별승급 기회 부여, 청년인구 외부 유출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기업 유치 노력, 소셜미디어를 통한 관광홍보 효과 및 중요성 증대에 따른 예산 확충 및 확보 등을 촉구했다.

 김연식 의원은 공무원의 민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효과적 방안 마련 및 신규직원 친절교육 시행, 청자 관련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 의지 강화 및 단기적 추진 방안 마련, 각종 군 사업 추진 시 지역업체 수주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 등에 관해 질타하고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편 부안군의회 행정사무감사는 25일 4개부서에 이어 26일 미진한 사항 및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