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선거법 위반 이상직 의원 측근들 혐의 부인
공직선거법 위반 이상직 의원 측근들 혐의 부인
  • 양병웅 기자
  • 승인 2020.11.2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무소속 이상직(전주을) 국회의원의 선거캠프 관계자들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부인했다.

 23일 공직선거법상 선거방해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 의원 측근 A씨 등 9명에 대한 첫 공판이 전주지법 11형사부(부장판사 강동원) 심리로 열렸다.

  이날 변호인 측은 “거짓응답권유를 당내 경선 전략으로 채택한 적도 없고 중복 투표를 유도하려는 의도도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또한 변호인 측은 기부 공모 부분에 대해서는 “당시 이 의원이 국회의원 후보자가 되려고 하는 자가 아니었기 때문에 기부행위 금지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재판부는 이날 재판에 출석하지 않은 이 의원에 대해서 “(이 의원의) 의정활동을 위해 변론을 나머지 피고인과 분리해 심리하겠다”면서 “오는 27일 이 의원의 출석을 명령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 등은 지난 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이덕춘 변호사와의 당내 경선 과정에서 중복 투표를 유도하는 듯한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혐의로 기소됐다.

 또한 이 의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재임 시절인 지난해 1-9월 3차례에 걸쳐 기초의원과 지인 등에게 자신의 명의로 2천600만원 상당의 명절 선물을 선거구민 377명에게 제공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이 의원은 지난 1월 인터넷 방송에 출연해 제20대 총선 당시 당내 경선 탈락 경위를 허위로 발언하고, 지난 3월에는 선거공보물의 ‘후보자 정보공개자료 전과기록 소명서’란에 허위 사실을 기재한 혐의도 받고 있다.

양병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