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김치’로 맛있는 나눔
정읍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김치’로 맛있는 나눔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11.2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0 정읍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김치’로 맛있는 나눔 활동 (4)
정읍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김치’로 맛있는 나눔 활동

정읍시새마을회(회장 임환규)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정읍시 종합경기장에서 ‘2020 김치문화 사랑운동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전통 식문화 계승발전과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와 추워지는 날씨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작은 보탬이 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원 대상자의 부실한 식생활을 보충하고, 타인과의 대화가 거의 없는 홀로 사시는 어르신의 정서지원과 생활 안정을 돕겠다는 취지다.

행사에는 유진섭 시장과 부인인 오명숙 여사를 비롯해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문고, 지역아동센터 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배추 절이기부터 채소 다듬기, 각종 양념 재료 등을 손수 준비해 2천4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정성껏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홀로 사는 어르신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1120 정읍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김치’로 맛있는 나눔 활동 (4)
1120 정읍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김치’로 맛있는 나눔 활동 (4)

유진섭 시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새마을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를 받으시고 어려운 이웃들이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임환규 회장은 “회원들의 정성으로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합심해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 새마을회는 매년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함께 하는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