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 병동, 건강복지센터 등 리모델링
무주군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 병동, 건강복지센터 등 리모델링
  • 무주=김국진 기자
  • 승인 2020.11.21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보건의료원(원장 조수현)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해 추진했던 내부 리모델링 공사를 19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총사업비 10억 원이 투입된 무주군보건의료원 리모델링 공사는 주민들이 쾌적하고 밝은 분위기 속에서 진료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하려고 추진한 것으로, 지난 6월 착공해 구내식당과 비품창고, 건강검진실, 3층 병동, 4층 정신건강복지센터, 남 · 여 화장실과 2층 문서고, 6층 의료지원과 사무실 내 개선을 완료했다.

 특히 3층 병동은 세면실과 조리실, 화장실, 창호, 바닥 등을 전면 교체해 입원환자와 보호자들의 시설이용 편의를 도왔으며 4층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상담실 2곳과, 프로그램실, 교육실을 조성해 기능을 강화했다.

 의료지원과 사무실은 보건의료원 별관 건강증진센터 2층에서 본관 6층으로 이전해 업무효율을 높였다. 이곳은 본관 5층 보건행정과와 인접해 두 부서 간 업무협력이 더욱 원활해질 전망이다. 보건의료원이 지역주민 건강증진과 보건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주도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주군보건의료원은 무주군 내 유일한 병원급 의료기관으로서 현재 정형외과와 재활의학과 소아청소년과 등 6개 과목에 대한 진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질병예방과 건강증진, 치료, 장례 등을 위한 시설로 이용되고 있다.

 연간 무주군보건의료원 이용객은 6만 8천여 명으로 2019년도 전라북도 보건기관 평균 이용률 38.1%보다 25.5%p가 높은 63.6%의 이용률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주군보건의료원은 △치매안심센터 개원을 시작으로 △장례식장 1회용품 사용 근절 △의료원 내 환자전용 주차장(48면)을 확보 △진료 및 각층 상담대기실 내 도서 비치 △순환버스 대기소 설치 등의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해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또한, CT와 임상병리 장비, 유방촬영기 등 의료장비들도 최신 기종으로 교체해 진료 폭 확장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무주=김국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